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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급안내

고용보험 환급이란?

고용보험법 제 19조, 제 27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사업주가 재직 근로자에 대해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외부기관에 위탁 실시하는 경우,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방식으로써 납부한 고용보험을 일부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환급가능조건

고용보험 환급을 받기 위해서는 소속 기업이 반드시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교육비 납입 및 환급은 개인이 아닌 기업의 명의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환급과정에 참여하시어 수료기준에 충족하여야만 환급이 가능합니다.

수료기준은 평가성적 60점 이상, 학습진도율 80% 이상, 진행단계평가응시 등의 과정별 기준을 충족하셔야 합니다.

환급절차 및 필요서류

연수 종료 이후 환급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필요서류 : 훈련위탁계약서, 사업주 통장사본

유의사항

제출하신 과제 답안은 모사시스템에서 체크하고 있으며, 답안 모사가 적발될 경우 모사자와 피모사자 모두 해당문항이 0점 처리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연도 고용보험료 중 고용안정 및 직업능력개발사업의 보험료의 100%(우선지원대상기업은 240%)내에서 환급 가능합니다.